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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개요
"택시 드라이버"는 마틴 스콜세지가 감독하고 폴 슈레이더가 쓴 1976년 미국의 심리 스릴러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로버트 드 니로가 뉴욕시에서 택시 운전사로 일하는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베트남 전쟁 준비생 트래비스 비클로 출연합니다. 이 영화 줄거리는 요약 트래비스 비클은 각성에 시달리고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외롭고 소외된 청년입니다. 그는 뉴욕시에서 택시 운전사로 일하며, 밤에 도시의 군중 속을 운전합니다. 트래비스가 뉴욕의 도시 거리들을 돌아다닐 때, 그는 그의 주변의 부패와 금전적 실체에 점점 더 환멸을 느끼게 됩니다. 그는 도심속에서 자신의 존재감을 끌어내고 그가 도덕적 붕괴라고 인식하는 것으로부터 그것을 구해내야 한다는 생각에 몰두하게 됩니다. 트래비스는 도심의 사무실에서 일하는 아름다운 벳시(사이빌 셰퍼드)와 관계를 맺으면서 내부 심리상태가 더욱 악화됩니다. 그녀를 초대하려는 그의 시도가 실패로 돌아가자, 트래비스의 분노가 치밀어 올라 폭력과 심리 파괴의 길로 이어집니다.
"택시 드라이버"는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불만, 외로움, 폭력, 그리고 자신의 존재감을 찾기에 대한 주제를 탐구합니다. 트래비스 비클의 캐릭터는 사회의 주변부로 밀려나는 소외된 개인들의 상징 역할을 합니다. 영화는 또한 뉴욕시를 도덕적 붕괴와 물질이 지배하는 디스토피아적인 지역으로 묘사하면서 아메리칸 드림의 어두운 면을 살펴봅니다. 트래비스의 광기로의 묘사는 더 큰 사회 문제를 반영하고 1970년대의 사회적, 정치적 상황에 대한 해설 역할을 합니다. 마틴 스콜세지의 연출과 마이클 채프먼의 촬영 기법은 뉴욕시를 투박하고 분위기 있게 묘사합니다. 영화의 어둡고 폐쇄공포증을 가진 이미지를 묘사한 트래비스의 내면 발현과 그가 보여주는 심리 감각을 보여줍니다. 컬처 임팩트는 "택시 드라이버"는 개봉과 동시에 결정적인 범주에 접어들었고 그 이후로 수많은 영화 제작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내부 심리, 시민 혐오 및 폭력의 결과에 대한 대화를 퍼뜨리며 예술적인 기준이 되었습니다. 전반적으로, "택시 드라이버"는 중요한 스토리, 상징적인 장면 및 필멸의 정신에 대한 양보 없는 통찰력으로 컬트(cult)의 반향을 계속하는 영원한 걸작입니다.
영화 시대적 배경
1976년에 개봉된 "택시 드라이버"는 마틴 스콜세지가 감독하고 폴 슈레이더가 각본을 쓴 미국 영화의 결정적인 작품입니다. 그 배경은 프로모터인 트래비스 비클만큼 풍부하고 소외된 심리를 묘사하는데 있습니다. 문화적 맥락은 1970년대 미국 영화의 개요입니다. 그 영화는 미국 역사의 격동의 시기에 만들어졌습니다. 그것은 1970년대 뉴욕시의 사회적 불안, 시민의 부패, 환멸을 포착합니다. 이 영화에서 트래비스 비클의 손님들의 묘사는 이미지화된 범죄, 부패, 그리고 사회적 불평등과 같은 문제들로 실랑이를 벌이고 있었습니다. 베트남 전쟁 이후 트래비스 비클의 베트남 전쟁 스테이저로서의 지위는 그의 캐릭터에 핵심입니다. 그 영화는 집으로 돌아오자마자 수많은 베트남 스테이저들이 겪었던 불경감과 뇌 외상을 탐구합니다. 사회로의 진출을 제한하고 자존감을 찾기 위한 트래비스의 고군분투는 이 시기 동안 스테이저들이 직면했던 더 넓은 도전들을 반영합니다. 폴 슈레이더의 개인적인 영향으로 시나리오 작가 폴 슈레이더는 로스앤젤레스에서 사는 동안 그 자신의 손님들과 외로움과 우울증과의 투쟁으로부터 심리 완화를 이끌어냈습니다.
슈레이더의 대본은 불경감과 경험적 분노에 대한 카타르시스 같은 그 자신의 관심사를 드러내는 역할을 했습니다. 유럽 시네마 슈레이더의 영향은 경험적 주제와 최소주의 스토리이 스타일이 "택시 드라이버"의 어조와 구조를 알려준 로버트 브레슨과 미켈란젤로 안토니오니와 비슷한 유럽 영화 제작자들에 의해서도 알려졌습니다. 스콜세지와 드 니로의 제품 및 촬영 협력은 1973년에 "Mean throughfares"에서 그들의 작업을 함께 한 것에 이어 마틴 스콜세지와 로버트 드 니로 사이의 대체적인 협력을 기념했습니다. 전형적인 시스템적인 연기에 대한 드 니로의 몰입형 접근 방식은 트래비스 비클 캐릭터의 진정성과 강렬함에 기여했습니다. 시네마틱 웨이즈 스콜세지는 개인 카메라 각도, 역사에 대한 음성 및 대기 조명을 포함하여 트래비스 비클의 관점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혁신적인 영화적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러한 스타일리시한 선택들은 트레비스의 세계관에서 심리의 강렬함과 몰입감을 만들어냅니다. 비평가들의 찬사로 "택시 드라이버"는 개봉과 동시에 결정적인 해를 맞았고, 영화 역사상 가장 인기 있는 영화 중 하나로 영예를 안았습니다. 그것은 로버트 드 니로의 스타일리시한 작품과 스타일리시한 배우를 포함하여, 4개의 아카데미 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문화적 유산 영화의 상징적인 이미지, 기억에 남는 인용문, 그리고 복잡한 특징들은 대중 문화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겼습니다. 트레비스 비클의 악명 높은 대사인 "나한테 말할 거야?"는 영화 역사상 가장 눈에 띄는 대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요약하자면, "택시 드라이버"는 1970년대 미국의 사회적, 예술적, 그리고 정치적 흐름을 반영하는 그 시대의 산물입니다.
영화 관람평
"택시 드라이버"는 시민의 부패에 대한 투박한 묘사, 외로움과 혐오에 대한 이해, 걱정스러운 행동가 트래비스 비클 역의 로버트 드 니로의 지울 수 없는 연기로 찬사를 받는 영화적 걸작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그 다음 "택시 드라이버"의 중심에는 베트남 전쟁후 외상이 있는 트래비스 비클의 캐릭터가 있으며, 뉴욕시의 도시 이면의 부도덕하고 물질적인 분위기에 점점 환멸을 느끼게 됩니다. 로버트 드 니로의 트래비스 묘사는 매혹적이고, 캐릭터의 찌릿한 분노, 사회적 무관심, 그리고 광기에 원초적인 강렬함으로 빠져드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원시 문학 감독 마틴 스콜세지의 명쾌한 연출과 폴 슈레이더의 설득력 있는 대본은 관찰자들을 1970년대 뉴욕시의 거친 현실에 몰입시킵니다. 이 영화의 분위기 있는 촬영술, 암시적인 사운드트랙, 그리고 진정한 지역성은 도시의 부패와 도덕적 모호성에 대한 뚜렷한 감각을 만들어냅니다. 선도적인 주제인 폭력, 절연, 그리고 경험적 절망을 포함하여 어둡고 복잡한 주제들을 탐구합니다.
트래비스 비클은 사회에서 자신의 자리를 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불만과 권리를 박탈당한 개인들의 상징 역할을 합니다. 이 영화는 트라우마의 심리 위험과 무한한 분노와 선점의 파괴적인 결과를 탐구합니다. 사회적 논평은 그 설득력 있는 스토리와 캐릭터 중심의 줄거리를 넘어서 "택시 드라이버"는 1970년대 미국의 시민 지위에서의 자존감에 대한 예리한 사회적 논평을 제공합니다. 이 영화는 뉴욕시의 개인을 박해하는 사회의 소외감, 범죄, 부패, 그리고 사회적 불평등의 긴급한 문제들을 폭로합니다. "택시 드라이버"는 대중 문화에 잊을 수 없는 흔적을 남긴 상징적인 순간들과 잊을 수 없는 이미지로 가득합니다. 트래비스 비클의 불명예스러운 "나한테 말한다고?"부터 영화의 잊혀지지 않는 마지막 연기까지, "택시 드라이버"는 크레딧 롤이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뇌리에 남아있는 영화적인 걸작입니다. 1976년 개봉 이후, "택시 드라이버"는 수많은 영화 제작자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주제와 상징성에 대한 대화를 낳으면서 예술적인 기준이 되었습니다. 대중 문화에 대한 이 영화의 영향은 논쟁의 여지가 없으며,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영화 중 하나로서의 지위를 확고히 합니다. 결론적으로, "택시 드라이버"는 중요한 스토리, 암시적인 이미지, 지울 수 없는 장면으로 컬트를 계속 유혹하는 영원한 고전입니다. 그것은 연구를 유발하고 관습에 도전하고 치명적인 상태를 밝히는 영화의 지속되는 힘에 대한 증거로 남아 있습니다.